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블라인드 멜로디, 인도 스릴러 영화, 로튼토마토 100%

by 앟닿닿 2022. 10. 3.
반응형

블라인드 멜로디


반전 스릴러 영화 블라인드 멜로디 정보 및 줄거리

2018년 개봉한 블라인드 멜로디는 인도의 스릴러 영화이다. 시각장애인 행세를 하는 피아니스트 '아카쉬'는 길가에서 우연한 사고로 만나게 된 '소피'를 통해 라이브 레스토랑에 피아니스트 일자리를 얻게 된다. 타고난 예술성과 실력, 그리고 노래 실력까지 겸비한 그는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일자리를 주선한 소피와도 관계가 깊어져만 간다. 평소 시각장애인 행세를 하기 위해 눈이 뿌옇게 보이는 렌즈와 선글라스를 착용하던 아카쉬는 소피를 보고 싶은 마음에 콘택트렌즈까지 미착용할 정도로 깊이 사랑에 빠져든다.

 

아카쉬와 소피가 서로의 사랑을 확인한 다음 날, 드디어 한 사건이 발생하게 된다. 평소 아카쉬의 열연한 팬이자 손님이었던 왕년 스타 '프라모드'는 결혼기념일을 맞아 깜짝 이벤트를 준비하게 된다. 결혼기념일 당일, 출장을 가서 기념일을 챙기지 못한다고 부인인 '시미'를 속이고 '아카쉬'를 초대해 서프라이즈 콘서트를 여는 것이 그 계획이었다. 하지만, 이 계획으로 인해 '프라모드'는 우연히 '시미'의 불륜 장면을 목격하게 되었고, '시미'의 불륜 상대인 '마노하르'에게 총에 맞아 살해당하게 된다. '프라모드'가 살해당하여 쓰러져 있는 장면을 콘서트를 위해 집에 방문한 '아카쉬'가 목격하게 된다. 하지만, '시미'는 그가 완전히 보이지 않는 '시각장애인'이라 생각하고 '마노하르'를 '프라모드'인 척 대화를 주도하며 아카쉬 앞에서 범죄 현장을 유유히 정리한다. 아무렇지 않은 척 연주를 무사히 마치고 현장을 벗어난 '아카쉬'는 그 길로 경찰서에 가 범죄 현장을 목격한 것을 고발한다. 하지만, 범인인 '마노하르'가 경찰임을 몰랐던 '아카쉬'는 그의 고백으로 인하여 '마노하르'의 의심을 사게 되고, 사건은 점차 꼬여만 간다.

 

한편 범죄를 숨기기 위하여 또 한 명의 목격자인 앞집 할머니까지 살해한 '시미'는 또 한 번의 살해 장면마저 목격한 '아카쉬'가 시각장애인이 아님을 눈치채게 된다. 아카쉬의 집에 방문하여 그가 시각장애인이 아님을 확신한 '시미'는 독약을 넣은 과자를 통해 그의 눈을 멀게 만든다. 진짜 시각장애인이 된 '아카쉬'는 그를 살해하기 위해 방문한 '마노하르'를 겨우 따돌리게 되나, 이번엔 인신매매의 위험에 놓인다. 스와미 박사와 평소 알고 지내던 복권을 파는 부부는 그의 장기를 매매하여 돈을 벌고자 하나, '아카쉬'의 순발력으로 겨우 그 위험에서 벗어나게 된다. 그의 제안으로 '시미'를 납치하여 더 큰돈을 벌 계획을 세우나, 그 계획은 엉망진창으로 빠지게 된다.

 

시간이 흘러 유럽 어딘가, 소피는 우연히 잠적한 '아카쉬'의 행적을 발견하게 된다. 그곳에서 시각장애인 피아니스트로 활동하는 '아카쉬', '소피'와 대화를 통해 그동안 겪었던 많은 사건들을 이야기한다. 마지막까지 '시미'와 싸우게 되었고, 그녀가 본인을 살해하려 하였으나 본인은 살게 되었고 사고로 모두가 사망하였다는 이야기였다. 그로 인해 '아카쉬'는 진짜 시각장애인이 된 채 살아간다 고백하였으나, 영화 마지막 장면에서는 사실 그의 고백이 진실이 아니었고, 그가 '시미'를 팔아 마련한 돈으로 시력을 회복하는 수술을 받았다는 엄청난 반전이 기다리고 있었다. 여러 소소한 반전과 마지막 큰 반전 한 방으로 영화는 끝이 난다.


반전과 영화의 결말

이 영화는 소소한 많은 반전을 가지고 있는 영화이다. 특히 마지막 반전이 압권인데, 끝까지 거짓말을 하는 '아카쉬'는 이 영화를 보는 관객들을 끝까지 속이고 우롱한다. 살해를 저지른 '시미'와 '마노하르'만큼 주인공인 '아카쉬' 또한 악인이라는 점이 매우 흥미롭다. 그런 의미에서 이 영화는 악인들의 대결이라 볼 수 있다. 악인들의 대결 속 소소한 반전 포인트들과 마지막 큰 반전 한방이 이 영화의 매력 포인트이다. 


댄스 및 노래 장면 유무 & 블라인드 멜로디 볼 수 있는 곳

블라인드 멜로디는 기존 인도 영화의 필수 요소라 할 수 있는 댄스 장면과 노래 장면이 포함되어 있다. 하지만, 그 빈도 수가 크기 않기에 영화 몰입을 전혀 깨지 않는 정도이다. 평소 노래와 춤으로 흐름을 끊긴다는 이유로 인도 영화를 싫어하였다면, 거부감 없이 볼 수 있는 인도 영화 중 하나이다.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스릴러 영화 지만 수위가 높지는 않기에 부담없이 시청할 수 있기에 강력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