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넷플릭스 영화 할리우드 액션 블록버스터 <리스타트>

by 앟닿닿 2022. 10. 5.
반응형

<리스타트>


액션 영화 <리스타트> 줄거리와 결말

하루가 반복되는 남자가 있다. 매일 아침 7시, 눈을 뜨면 킬러가 그를 살해하기 위해 달려든다. 주인공 '로이'는 한두 번이 아니라는 듯 능숙하게 킬러의 움직임을 피한다. 로이는 영문도 모른 채 매일매일 반복되는 하루를 살고 있다. 주인공이 공격을 받아 사망하면 다시 아침으로 돌아가 같은 하루가 반복된다. 로이는 약 수십 회의 똑같은 아침을 맞이하고, 여전히 같은 하루 속에 갇혀 있다. 벗어날 수 없는 무한 루프이다. 

 

여러 시도 끝에 로이는 그동안 깨지 못했던 그의 집 안을 벗어나게 된다. 하지만, 기쁨도 잠시 그를 처리하기 위해 셀 수 없이 많은 킬러들이 그를 향해 달려든다. 상황은 약간의 차이만 있을 뿐, 결말은 항상 킬러들에게 처리당하고 만다. 여러번의 시도 끝에, 로이는 해답을 찾기 위해 전부인 '젬마 웰스'에게 전화를 할 기회를 갖는다. 하지만 그녀 대신 전화를 받은 건 그녀의 상관이었다. 상관인 그는 그녀가 아침에 사고로 사망하였다는 믿기 힘든 소식을 전한다. 불현듯이 로이는 그녀가 사망한 것이 사고가 아닌 타살임을 확신한다. 이제 로이에겐 새로운 목표가 생겼다. 그의 전부인 젬마의 진짜 사망 원인을 찾아내는 것이다. 약 140회의 무한 루프 속에 로이는 두 번째 킬러 무리인 '에스메랄다'와 '팸'을 처리한다. 

 

약간의 시간을 번 로이는 평소 자주 가는 단골 술집에 들리게 된다. 반복되는 무한 루프 덕분에 로이는 이곳에서 벌어질 상황 또한 이미 모두  알고 있다. 유명한 중국 점술가가 들어온 후, 오후 12시 47분 그는 이 시간을 넘긴 적이 한 번도 없었다. 술집까지 찾아온 킬러들의 손에 또 한 번 처리를 당하고 만다. 

 

시점이 바뀌어 그에게 몇 달 전이었던 무한루프가 시작된 바로 전 날로 돌아간다. 특수부대를 전역한 로이는 사설 경호원으로 일하기 위해 전부인이 일하는 연구소에 들리게 된다. 전부인 '젬마' 박사는 이곳에서 매우 신기한 기계를 개발 중이었다. 이 들의 대화를 젬마의 상관이 도청 및 감시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감시당하고 있음을 이미 알고 있는 젬마는 로이의 머리카락을 갑자기 잘라 보관한다. 이러한 행동은 로이 눈에 굉장히 이상하게 보인다. 젬마는 로이를 끌어안고 본인이 보낸 생일 선물을 꼭 확인할 것을, 그리고 '오시리스 신'이라는 영문을 알 수 없는 문구를 꼭 기억하라고 당부한다. 그녀의 영문 모를 마지막 말을 끝으로 로이는 연구실에서 쫓겨나게 된다. 

 

그날 저녁, 로이에게 젬마가 전화를 걸어온다. 어떤 일이 생겨도 로이가 해야 할 일을 하겠다고 약속해 달라며 당부한다. 다시 시점은 현재가 되어, 로이는 마침내 젬마가 준 생일 선물인 책을 확인해 본다. 대체 무슨 의미인지 알 수 없는 책이었다. 그러다 학교를 땡땡이치고 오락실에 놀러 가는 친아들을 발견하고, 아이와 대화를 시도한다. 그 과정에서 로이는 본인이 위치 추적을 당하기에 킬러들이 본인이 있는 위치로 항상 모인다는 것을 알게 된다.

 

다시 한번 살아난 로이는 몸 안 어딘가에 있을 위치추척기를 찾던 중, 치과에서 치아에 위치추적기를 심어낸 사실을 알게 된다. 위치추적기를 제거한 그는 자신을 괴롭혔던 킬러들에게 역으로 복수를 취한다. 다양한 방법으로 한 명 한 명 킬러들에게 복수를 끝낸 그는, 연구소에 직접 잡입을 시도한다. 정면돌파가 안되자 직원으로 위장한 채 잡입하게 된다. 여러 번의 시도 끝에 드디어 보스가 있는 곳까지 가게 된 로이는 그곳에서 또 한 명의 칼잡이 킬러를 만난다. 계속해서 칼잡이 킬러와의 싸움에서 지던 로이는 젬마의 상관인 '벤터'를 만나게 되고 그가 개발 중인 기계를 이용해 세상을 정복하려 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는 마침내 그녀가 했던 말들이 모두 '로이'만이 그들을 이길 수 있었기에 말한 것임을 알게 된다.

 

계획을 바꿔 로이는 술집에 검술사에게 검술을 배우게 되고, 약 200번째 부활을 한 끝에 칼잡이 킬러에게 복수하기 위해 떠난다. 강해진 로이는 칼잡이 킬러를 한방에 끝내버린다. 적들을 모두 제압한 그는 벤터로부터 기계의 부작용에 대해 듣게 되고, 지구 전체가 멸망할 수 있음을 알게 된다. 그의 아들이 킬러에게 처리 당했다는 것을 알게 된 로이는 기계의 부작용으로 지구가 멸망하는 것을 목격하게 된다. 결국 죄책감에 빠져 모든 의욕을 잃은 채 그는 아무런 행동도 취하지 않는다. 

 

다시 정신을 차린 로이는 아들과의 대화를 통해 젬마가 그가 일어났던 아침까지 살아있었음을 알게되고, 다시 연구실로 향한다. 그리고 14분 안에 연구소에 간다면 젬마를 살릴 수 있음을 알게 되고 딱 한 번의 시도 끝에 그는 드디어 젬마를 구하는 데 성공한다. 젬마를 통해 기계를 멈추는 유일한 방법이 로이가 기계 속에 들어가야 하는 것을 알게 된다. 어떤 결말이 기다리고 있을지 모르지만 모든 것을 구하기 위해 로이가 기계 속에 들어가며 영화는 끝이 난다.


<리스타트> 출연진과 개봉 정보

리스타트는 2021년 개봉한 미국 영화이다. 미국판 제목은 'Boss Level'이며 한국판 제목과 전혀 다르다. 한국 개봉 당시 약 4만명의 관객 수를 동원하여 흥행에는 실패하였다. 나오미 왓츠, 멜 깁슨 등 유명한 할리우드 배우들이 출연하여 주인공 '로이' 역의 프랭크 그릴로와 함께 작품을 만들었다. 


<리스타트> 웨이브에서 볼 수 있을까? 

리스타트는 2022년 10월 기준, 현재 넷플릭스 및 웨이브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액션, 미스터리, SF, 스릴러 등 다양한 장르가 혼합되어 있기에 평소 이러한 장르에 관심이 많았다면 감상을 추천한다. 하지만, 초반 흥미로웠던 장면 대비 중반부부터 약간의 지루함이 느껴진다는 점이 아쉽다. 이러한 단점에도 불구 액션 영화를 좋아한다면 강력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